CEO인사말
  • 회사소개
  • CEO인사말

케이인증원 고객님께

인증원 출범 25주년을 맞이하여 국제적인 가치 부가 및 사회적 공헌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인증기관으로써 “기술사인증원”을 “케이인증원”으로 기관명을 변경하여 출발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의 케이인증원의 발전은 고객님의 끝없는 지원이 있었기에 오늘이 있었다고 확신합니다.


코로나라는 경험하지 못한 팬데믹에 인증 및 교육시장은 매우 힘들었으며 팬데믹 이후도 불투명하여 존재를 위해서는 또 다른 창의적인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국내 인증기관과 해외 인증기관 포함 150여 개의 인증기관이 운영되고 있지만 건전하고 사회적 가치를 주는 인증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또 다른 도전이 필요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은 이제 국제적인 이슈를 해결하는데 모든 조직이 추구하는 소중한 가치입니다. 최근에는 UN에서도 SDGs를 발표하여 조직이 추구하는 가장 권위 있는 개발 목표가 되었습니다.


케이인증원은 그동안 경영시스템을 통한 고객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UN의 SDGs 및 국가에서 추진하는 K-ESG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중점을 두어 케이인증원이 적극적으로 실천하기로 했습니다.


ISO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K-ESG에 관계되는 경영시스템 인증과 교육을 연계하여 고객사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조직명의 변경과 관계회사의 교육훈련 업무를 통합하여 K-ESG를 전문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조직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과 K-ESG의 의미를 간직하고 한국의 특성을 반영한 회사명이 “케이인증원(K-Certi)”입니다. 2022.05.01일부터 경영시스템 인증은 정낙훈원장이 맡으시고, K-ESG는 김연성대표가 맡아서 책임 있게 추진하고자 합니다. K-ESG에 대한 교육훈련, 평가, 보고서 작성 및 성과 향상에 대한 문의는 케이인증원으로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인증기관명 변경에 따른 후속 조치로서 인증서는 인증심사가 돌아오는 시점에 새롭게 발행하여 배부하겠습니다. 현재 명함이나 홍보활동으로 사용하시던 기술사인증원 인증기관명도 유효기간까지 지속해서 사용 가능하며 차기 변경의 필요할 때 “케이인증원”으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또 다른 25년을 위해 작은 한 걸음을 내디디려 합니다.
회사명 변경에 대한 중요한 내용이 있어 모든 고객에게 알리고자 이렇게 펜을 들었으며 위아래에 있는 로고가 케이인증원 공식 회사 로고입니다.
코로나를 잘 극복하시고 귀사의 일익 번창을 기원합니다. 가정의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소망하며 케이인증원이 사회적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고객님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04.19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