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 및 이의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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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업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이의가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첨부 양식을 이용하여 신청하시면 접수 후 절차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용어정의

이의제기 (Appeals)

클라이언트가 해당 심사 및 인증결정과 관련하여 케이인증원에서 내린 결정이 불리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에 대한 재고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 인증신청 과정에서의 불리한 결정
  • 심사과정에서 부적합의 불리한 결정
  • 인증범위의 변경에 대한 불리한 결정
  • 인증의 취소, 정리에 대한 불리한 결정

불만(Complaints)

이의제기와는 다른 것으로, 불특정인이 케이인증원의 심사활동이나 피심사자의 활동과 관련하여 불만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케이인증원이 제공한 서비스의 품질 및 신뢰성에 관련되고, 케이인증원의 명예를 크게 저하시키서나 인정의 유지를 위태롭게 할 우려가 있는 클라이언트의 불만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음의 사유에 기인된 불만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 전문성이 결여된 심사방식
  • 공정하지 못한 심사활동
  • 클라이언트 정보의 누설
  • 이해상충이나 이권 다툼에 관여
  • 자문 행위
  • 클라이언트, 그 대리인 또는 이해관계자로부터 부당 이익의 획득
  • 기타 케이인증원 또는 인정기관의 명예 또는 이익에 반하는 활동

ISO 인증서비스 불편신고센터

ISO 인증서비스 관련 불만 및 이의제기 연락처
부서명 직통전화 이메일
인증지원본부 02-864-9805 kveri@kcerti.or.kr
인증팀 02-859-9405 cert@kcerti.or.kr

* 대표번호 : 02-561-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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